티스토리 뷰
목차
빈대로 인해 프랑스에 학교가 폐쇄되었다는 소식에 난리가 났습니다. 심한 경우 겨드랑이나 머리카락에 빈대가 살아남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래를 통해 빈대 물린 자국을 확인하시고 빈대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또한 빈대 물린자국 증상 및 빈대 퇴치방법까지 확인하셔서 빈대를 퇴치하시기 바랍니다.
1. 빈대 물린자국 퇴치방법
빈대에 물린 모양과 패턴을 확인하신다면 빈대에 의해 물려서 생긴 것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빈대에 물릴 경우 짧게는 하루 길게는 3일 뒤에 가려움증을 동반해서 빨간색으로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참고해 드리니 빈대 물린자국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기와는 달리 빈대는 혈관을 찾는 능력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씩 이동하면서 물기 때문에 빈대 물린자국이 한곳에 집중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래서 빈대 물린자국은 직선 혹은 한 구역에 다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다른 부위에도 빈대 물린자국이 있다면 여러 마리가 집안에 서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빈대 물린자국 증상
빈대에게 물린 뒤에 물린자국을 확인하시는 날은 1일에서 3일 뒤일 확률이 높습니다. 빈대가 사람의 피를 빨고 마취 성분을 가진 침을 내뱉기 때문에 경미한 가려움으로 끝나기도 합니다. 다만 심한 경우 빈대 물린자국 증상으로 극심한 가려움이나 통증을 동반하며, 피부에 벌레가 돌아다니는 듯한 생각까지 하기도 합니다.
모기에 물린자국과 빈대 물린자국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물린 곳이 튀어나오는지 아니면 파이는지에 따라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리면 위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빈대에게 물리게 되면 빨갛게 부풀어오다가 중간에 피부가 뾰족한 것으로 찌른 듯이 파이는 증상이 보입니다. 직경은 평균적으로 0.5 ~1.0 mm 정도입니다.
3. 빈대 퇴치방법
빈대는 동물의 피를 빨지 않아도 평균적으로 100일 이상 살아갈 수 있는 생명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한번 생긴 빈대를 퇴치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스트레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빈대는 따뜻하고 습한 장소를 좋아하기 때문에 낮에는 어두운 곳에 숨었다가 밤에 주로 활동하면서 엄청난 속도로 번식을 합니다.
따라서 빈대 물린자국이 확인되셨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옷이나 가방은 세탁기나 건조기를 이용해서 세척하거나 뜨거운 햇빛을 비춰서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침대와 매트리스가 정말 중요합니다. 침대의 색이 검은색이거나 갈색으로 변색되어 있다면 아래의 빈대 전용 살충제를 추천드립니다.
4. 빈대 치료제 추천
빈대 물린자국이 보였다면 가까운 약국에서 빈대 치료제를 구입하셔서 복용하시면 가려움증 및 염증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빈대 물린 분들을 위해 처방하는 가장 대표적인 약은 항히스타민제입니다. 피부 염증반응이 심한 경우를 조절해 주고 연고를 바르게 되면 빠르게 해당 빈대 물린 증상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빈대 치료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같이 많이 본 글
빈대 물린자국 혹은 증세를 보이는 많은 분들이 혼자 힘으로 집안의 빈대를 퇴치하실 수 없기 때문에 대표적인 해충 퇴치업체인 세스코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기업들만 세스코를 이용하시는 것이 아니라 개인들도 세스코를 이용하실 수 있고 아래링크를 통해 무료로 가정집 퇴치 상담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